충청·경기 특별재난지역 先선포 後피해조사 검토

행정·재정·금융·세제 등 특별지원

“장점마을 집단 암은 폐기물 부적정 처리 탓”

감사원, 익산시 지도·감독 실태 점검 결과 “퇴비 원료를 비료 원료로 쓰게 신고 접수 고온건조 과정 오염물질·악취 지속 발생”

대기업 사내복지기금 협력회사 지원 허용… 상생의 길 열린

고용부, 근로복지기본법 개정 입법예고

이천시 ‘푸드플랜 패키지 지원 국비공모 사업’ 선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부 주관 사업 4년간 4개 사업 66억원 확보

경기 이천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한 푸드플랜 패키지 지원 사업에 선정돼 2021년부터 4년간 105억원(국비 66억·지방비 39억)의 사업비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지역 내 생산·가공·소비 연계 강화를 기반으로 먹거리 문제를 통합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먹거리 종합계획(푸드플랜)을 수립하고 있으며, 원활한 푸드플랜 추진을 위하여 푸드플랜 APC사업, 저온유통체계사업, 기획생산체계구축사업, 신활력플러스사업을 패키지로 신청하여 우수하게 평가받아 선정됐다.

시는 푸드플랜 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푸드통합지원센터를 건립하고 먹거리 복합문화 공간을 조성하여 도농교류 거점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영세·소농 대상 다품목 기획생산체계를 구축을 통한 공공급식 기반 강화로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여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속가능한 먹거리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농식품부·경기도와 먹거리 계획 협약을 체결하고 전담전문가를 위촉해 사업추진 점검을 할 예정이며 이 사업을 통해 먹거리 복지 실현과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기반으로 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