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미용실, 지자체 신고만 하면 바로 영업

정부 ‘행정기본법’ 7일 국무회의 의결

대기업 절반 ‘근로시간 단축제’ 도입

고용부, 올 법 적용 대상 2978곳 조사

가습기 살균제 피해 인정범위 확대

환경부, 관련 법령 개정안 입법예고

성남시 “성남형 버스 준공영제” 확대 …동원동~판교역 누리 4번6월 1일, 상대원동~강남역 광역버스 9800번 8일 개통 -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동원동~판교역 누리 4번6월 1일, 상대원동~강남역 광역버스 9800번 8일 개통

경기 성남시는 관내 동원동과 상대원동·성남하이테크밸리 대중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성남형 버스 준공영제 2개 노선 추가 확충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6월 1일부터 동원동~판교역을 운행하는 누리4번이 신설 투입된다.

누리4번은 관내 교통소외지역인 동원동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판교방면 접근성도 동시 개선한다. 동원동 내부에 직접적으로 운행하는 버스 노선의 부재로 오랜 기간 발생된 불편 민원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예상 이용수요를 고려하여 우선 소규모(1대)를 고정적으로 배차 하나, 향후 관내 개발계획 사업과 연계하여 추가 노선확충을 계획할 예정이다.

8일부터는 상대원동·성남하이테크밸리~강남역을 운행하는 9800번 노선이 개통된다.

상대원동에서 서울방면 광역노선이 없고 지하철역과 거리가 멀어 환승 통행이 불가피하였으나, 광역버스 9800번 노선 신설로 상대원동~서울 강남 방면 통행 불편 해소가 기대된다.

9800번 5대는 성남하이테크밸리~서울강남 방면 운행중인 광역버스 9400번 5대와 병행하여 운행함에 따라, 성남시 상대원동 일대의 근로자밀집지역과 거주 시민 모두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버스 이용수요로 매우 급감하여 민영제 기반의 노선버스 운영이 최근 어려운 점이 있다” 면서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성남형 버스 준공영제 확대 시행을 통한 대중교통의 공공성 강화 정책으로 보완하여, 성남에서는 대중교통 사각지대가 없는 교통 복지 정책을 확대해 갈 것” 이라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고교생과 도시문제 해법 찾기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관악, 생활현장 ‘집중 방역 ’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더위 물렀거라~

구로 어르신 ‘쿨스카프’ 900개 지원

“30년 만의 폭우도 대비하라”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