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미래가 보인다… 강서, 청소년 위한 온라인 진로수업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서구는 코로나19로 학생들의 대면 학습 기회가 축소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만나는 진로수업’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청소년들이 직업에 대해 생각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진로직업체험을 지원하는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센터는 기존 프로그램 외에 온라인으로 ▲현장직업체험 ▲직업인과의 만남 ▲직업실무체험 등을 신규로 개설했다.

각 프로그램은 학교 요청이나 프로그램 성격에 따라 실시간 쌍방향 수업 또는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단방향 수업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 실무체험 등 자료가 필요한 프로그램은 사전에 학교에 배부해 효과적인 학습이 되도록 돕는다.

관심 있는 초·중·고등학교는 프로그램 신청서를 이메일(gs.job@daum.net)로 보내거나 꿈길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를 찾아주고자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센터와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미래인재로 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0-07-03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