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재가 보인다… 성동, 고교생 60명과 도시문제 해법 찾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지난 1일 구청 4차산업혁명체험센터에서 개최된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젝트 ‘성동 스마트포용도시 4·0, 청소년연구원 양성 프로젝트’ 첫 강의에서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있다.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는 고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첨단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도시문제 해법찾기 ‘성동 스마트포용도시 4·0, 청소년연구원 양성 프로젝트’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고등학생들이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굴하고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토대로 해법을 찾아보는 미래 인재 육성 프로젝트다. 지난해에 이어 2회차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화상수업 및 동영상 강의 등으로 진행된다.

지난 1일 첫 강의는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온라인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격려하면서 시작했다. 11월까지 약 4개월간 이어진다. 한양사대부고, 성수고, 경일고의 앱메이커, 인공지능(AI)융합메이커, 사물인터넷(IoT)메이커 3개 분야 5개 동아리 60명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먼저 4차 산업혁명기술을 익히고 현장답사로 성동구의 문제점을 발견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도출하고 4차 산업혁명 미래기술을 활용해 시제품을 설계, 제작한다.

정 구청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지역 청소년들이 창의성과 융합적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0-07-03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