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경기 특별재난지역 先선포 後피해조사 검토

행정·재정·금융·세제 등 특별지원

“장점마을 집단 암은 폐기물 부적정 처리 탓”

감사원, 익산시 지도·감독 실태 점검 결과 “퇴비 원료를 비료 원료로 쓰게 신고 접수 고온건조 과정 오염물질·악취 지속 발생”

대기업 사내복지기금 협력회사 지원 허용… 상생의 길 열린

고용부, 근로복지기본법 개정 입법예고

은평, 온·오프 ‘우리동네배움터’ 모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은평구와 은평구평생학습관은 오는 17일까지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우리동네배움터’ 모집에 나섰다. 우리동네배움터는 카페와 공방, 자치회관 등 지역 내 유휴 공간을 학습 공간으로 활용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커피, 미술, 공예, 요리 및 리더십 강화 교육 등)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우리동네배움터로 선정되면 400만원 내외의 프로그램 운영비와 온라인 학습 공간 조성비(웹캠, 마이크 등)를 지원받는다.

지원 조건은 학습공간으로 개방 가능한 본인 소유의 공간이 있어야 하며 온라인 학습을 위한 기본 인터넷 환경이 갖춰져야 한다.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운영은 화상회의 줌(ZOOM) 애플리케이션을 기본으로 하며 실시간 쌍방향 수업이 어려우면 사전 녹화 영상을 공유한 후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대체할 수 있다.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며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면 오프라인으로 전환 가능하다. 신청 희망자는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edu.eunpyeong.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20-07-13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