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영웅 후손 찾기 SNS로… 서대문독립축제 진화

[현장 행정] ‘언택트형 프로’ 도입 문석진 구청장

“왕십리역은 사통팔달 최적지… GTX-C 정차에 온힘 쏟겠다

[Seoul 구청장과 톡~톡] 정원오 성동구청장

송파, 수용인원 40% 이하로… 공연장 수칙 마련

[우리 동네 공연장이 코로나 시대를 사는 법] 코로나 대응 위해 좌석폭 0.5m 이하면 2칸 이상 띄어 앉고 전자출입명부 병행

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 조성사업 시민에게 듣는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천시, 30일 70층랜드마크 타워 조성 등 시민공청회서 시민 의견 청취


경기 부천시 상동 영상문화산업단지 개발지 일대 전경

경기 부천시는 오는 30일 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 복합개발사업 시민공청회를 개최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고 15일 밝혔다.

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 복합개발사업은 상동 529-2번지 일대 38만 2743㎡에 4조 19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문화산업 융·복합센터와 영상콘텐츠기업단지, 70층 랜드마크 타워(호텔·컨벤션 등)와 주거시설 5300가구 등을 조성하는 초대형 개발사업이다.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시는 본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GS건설 컨소시엄과 지난해 5월부터 사업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40여 차례 실무 협상을 거쳐 개발계획(안)을 마련했다.

이 계획안은 소니픽쳐스와 EBS 등 국내외 영상문화 콘텐츠 관련 우수기업을 유치하고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실감 콘텐츠를 도입해 영상문화산업단지를 영상·문화 뉴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조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시는 영상, 콘텐츠, 문화예술 자원을 결합한 이번 사업을 통해 부천시가 문화도시로서 미래 산업을 견인해나가는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민공청회는 30일 오후 7시부터 부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날 개발계획 설명에 이어 분야별 전문가 토론 등을 통해 시민 의견을 들을 예정이며, 이후 공유재산관리계획 수립 및 도시관리계획 변경 등의 행정 절차를 추진한다.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참석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14일 이내에 외국에 다녀왔거나 발열 또는 기침·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 경우 참석할 수 없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구청 점거농성 40일 만에… 노원구서비스공단 노사 협상 타결

고령친화 직종 최대 3년 기간제 신규 채용 무기계약직서 일반직 전환은 협의 계속

문화예술 ‘핫플레이스’ 강서 화곡이 들썩들썩

강서문예회관 추진 7년 만에 기공식

아찔한 금동초교 급경사로, 걷고 싶은 길 된다는데…

금천구·교육청·학교 이동편의 개선 협약 수직형 엘리베이터·보행데크 내년 완공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