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비대면 교육 풍성하게… 온라인 콘텐츠 발굴하는 송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달 2일까지 교육 영상 경연대회 개최
조회수 많은 우수작 18개 선정·상금 수여


서울 송파구의 한 교사가 가락동에 있는 송파미래교육센터 미디어제작실에서 온라인 수업을 위한 영상제작을 하고 있다.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이 일상이 된 교육현장에 맞는 다양한 교육자료를 발굴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한다.

송파구는 다음달 2일까지 ‘온라인 교육콘텐츠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송파의 문화재, 인물, 산업, 환경, 명소, 기타 등 모두 6개다. 송파둘레길에서 만날 수 있는 동물, 송파의 숨은 교육 명소 알려주기, 우리 마을 및 학교의 교육 자랑하기 등 분야별 교육 주제를 선정해 5~10분 분량의 영상으로 만들면 된다. 영유아부터 초등학생, 중·고등학생까지 교육대상 연령층의 제한은 따로 없다. 구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의 유튜브 계정에 응모할 영상을 게시한 뒤 영상 원본파일과 신청서 등의 구비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해당 영상을 송파쌤 교육박람회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린 뒤 ‘조회수’와 ‘좋아요’ 수 등을 반영해 최종 우수작 18개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다음달 5일 진행된다. 모두 470만원 규모의 상금도 수여된다.

선정된 영상 콘텐츠는 향후 ‘송파쌤 교육포털’ 등을 통해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구민 누구나 교육포털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학교 등 교육기관에서도 시청각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송파쌤 교육포털은 지역의 다양한 교육시설 프로그램과 자료를 한데 모아 놓은 플랫폼이다. 내년 1월 구축이 완료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새로운 교육 방식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교육현장의 변화와 수요에 더욱 귀 기울여 코로나19 이후 시대에 걸맞은 교육하기 좋은 도시 송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20-10-15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