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코로나 블루 날릴 ‘강원 햇감자 페스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일부터 이틀간 ‘랜선마켓’ 파격 할인
요리 영상·토크쇼 등 유튜브로 생방송


국민 여러분 성원에 ‘감자합니다’
강원도가 17~18일 서울 중구 서울신문사 앞 ‘서울마당’에서 ‘2020 강원도 햇감자 페스타’를 개최한다. 사진은 15일 행사 기간 생방송을 진행하기 위해 설치한 강원도를 상징하는 대형 감자돔의 모습.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강원도는 17~18일 서울 중구 서울신문사 앞 ‘서울마당’에서 진행하는 ‘2020 강원도 햇감자 페스타’(포스터)를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 있는 대한민국을 위로하고 아울러 강원도 농산물을 홍보하자는 취지다.


17일 낮 12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생방송은 강원도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2020년산 강원도 햇감자를 파격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랜선마켓’ 행사를 비롯해 ‘쑨파더’ 감자요리를 멈추지마, ‘청년농부’ 리얼 팜 토크쑈, 반전 ‘남’ 셰프의 대반전 등 감자와 관련한 알짜정보와 함께 밥굽남 요리대결, 범이곰이 이벤트까지 다양한 내용이 방송된다.

이번 생방송에서는 강원도를 상징하는 대형 감자돔을 서울마당(한국프레스센터 잔디밭)에 설치하고 ‘돔’ 안에서 17~18일 양일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 블루’로 우울감에 빠져 있는 전국민에게 위로를 전하고 아울러 지난 3월 강원도 감자에 대해 성원해 주신 국민들에게 보답하는 색다른 이벤트 형태의 행사로 진행된다. 최종태 강원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햇감자 페스타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감자 종주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감자 신품종과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2020년 3월 대한민국을 달궜던 ‘핵감자’의 열기가 오는 10월 가을 ‘햇감자’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20-10-16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