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배우면 아낀다… 중랑, 맞춤형 부동산 상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2일까지 법·세무·감평 등 정보 제공


류경기 중랑구청장

서울 중랑구가 급변하는 부동산 제도 관련 내용을 공유하고 맞춤형 부동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매를 걷어붙인다.

중랑구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동안 ‘구민과 함께하는 부동산 상담창구’를 운영한다고 이날 밝혔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부동산 거래 및 임대차 등의 생활법률 분야, 국세·지방세 관련 세무 분야, 공시지가 및 보상 등의 감정평가 분야, 측량 및 경계분쟁과 관련한 지적측량 분야 등 4개 분야에 관한 상담을 제공한다.

공인중개사, 감정평가사, 한국국토정보공사, 세무사 등 분야별 전문가 18명으로 구성된 상담 인력이 각종 궁금증과 분쟁 및 조정에 관한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을 원하는 구민은 별도의 예약이나 신청 절차 없이 구청 부동산정보과로 전화하면 당일 전문가와 연결된다. 앞서 중랑구는 지난해 5월과 10월 서울장미축제 행사장과 면목역 광장에서 두 차례 구민과 함께하는 부동산 상담 창구를 운영해 모두 193건의 상담이 이뤄지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앞으로도 부동산과 같이 구민들의 실생활에서 가려운 곳을 긁어 줄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20-10-21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