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천문화재단 업무 개시…“지역 문화·예술 갈증 해소에 주력 할 것”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해 말 출범한 이천시 이천문화재단이 4일 업무를 개시했다.사진은 전형구(오른쪽 7번째) 이사장이 지난 2일 신규 직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천시 제공

경기 이천시 이천문화재단이 4일 업무를 개시했다.

이천문화재단 출범은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2018년 기본계획을 수립하며 문화재단 설립 업무에 착수한지 2년여만이다.

재단법인 이천문화재단은 이천시 문화예술정책의 수립을 지원하고 분석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문화원, 예총 등 기존 문화예술 단체와 문화예술인들을 지원하고 활성화하여 이천시가 문화예술도시로 성장하는데 있어, 전담기구로써 이천시의 문화예술진흥을 이끌 것으로 많은 기대가 된다.

이천시의 대표 축제인 도자기축제, 쌀문화축제 등 축제업무를 추진해 나가고, 이천아트홀, 시립박물관, 서희역사관 등 이천시 주요 문화시설이 시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운영함으로써 이천시민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동안 재단설립 타당성 검토 용역을 통해 설립의 타당성을 확보하고, 관련 조례 제정은 물론, 지난해 11월 경기도로부터 법인 설립허가를 받아 12월 직원 채용을 마쳤다.

전형구 이사장은 업무 개시를 앞두고, 지난 2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신규직원에게 임용장을 교부했다.

이날 전 이사장은 “이천문화재단의 출범은 열악했던 우리 지역의 문화.예술적 환경을 시민들이 원하는 문화.예술적 복지수준으로 높여 문화예술 분야에서 목말라했던 갈증을 해소시켜드리고, 더 나아가 이천의 문화.예술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해 설립 되었다”며 “도자기 축제, 쌀문화 축제 등의 축제를 전면적으로 바꿀 수는 없겠지만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준비하고 지역의 특성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축제, 흥이 넘치는 축제, 시민들이 함께 어울려 신명나게 한 판 놀아볼 수 있는 축제, 이천의 문화가 숨쉴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엄태준 시장은 문화재단직원 신년인사에서 “지금 이천시민은 문화재단의 출범에 따라 색다른 문화행사를 기대하고 있으니 우리 시민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보여주시기를 바란다” 고 당부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