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가덕신공항 부울경 추진단 발족… 특별법 제정 촉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월 임시국회 통과 위한 홍보전략 논의
전국민 대상 공감대 형성 방안 마련키로

부산시와 울산시, 경남도 등 3개 시도가 가덕신공항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가덕신공항 부울경 추진단’을 발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부울경 3개 시도 경제부단체장을 중심으로 구성된 가덕신공항 부울경 추진단은 12일 박종원 경남경제부지사와 조원경 울산시 경제부시장, 김윤일 부산시 일자리경제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발족 영상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들은 추진단을 지난해 12월 23일 구성한 뒤 처음으로 열린 회의에서 가덕신공항특별법이 다음달 국회 임시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추진전략과 홍보전략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3개 시도는 국무총리실의 김해신공항 검증으로 동남권 신공항 건설이 늦어진 만큼 가덕신공항을 조속히 건설하기 위해서는 국회에서 특별법이 제정돼야 하는 게 필수라는 데 뜻을 같이하고 특별법 통과에 온 힘을 쏟기로 의견을 모았다. 추진단은 가덕신공항의 당위성을 알리는 홍보를 다양하게 펼쳐 국민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체적인 입법전략을 세워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다음달 임시국회에서는 지난해 11월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 등 15명이 발의한 ‘부산가덕도신공항 특별법안’과 같은 달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의원 등 138명이 발의한 ‘가덕도신공항 건설 촉진 특별법안’이 병행 심사될 전망이다.

회의를 주재한 박 부지사는 “동남권 신공항 건설이 신속하게 추진되도록 추진력을 얻으려면 부울경 세 단체의 긴밀한 의사소통이 필요해 추진단을 만들었다”며 “오늘 회의가 계기가 돼 우리 목표인 2월 임시국회에서 가덕신공항특별법이 통과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2021-01-13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