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남시 ‘성남사랑상품권 통합카드‘ 3월말 발행… 명칭과 디자인 시민의견 수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성남사랑상품권 통합카드 이름을 지어 주세요”

경기 성남시는 모바일형과 체크카드형 지역화폐(성남사랑상품권)를 묶어 사용할 수 있는 통합카드를 3월말 발행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통합카드를 체크카드 성남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충전금액으로도 결제된다.

시는 또 통합카드에 온라인 쇼핑,배달 기능을 추가하고 카드사와 연동되는 방식으로 운영해 사용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4월 중에는 통합카드 전반을 관리하고 결제도 가능한 앱을 출시한다.

시는 성남사랑상품권(지역화폐) 통합카드 발행을 앞두고 명칭과 디자인을 정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

이 통합카드의 명칭 1안은 성남사랑카드, 2안은 성남시민카드, 3안은 성남누리카드다.

성남시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이 중 하나를 선택하는 투표 방식의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가칭 외에 다른 의견을 내도 된다.카드 디자인도 3개 안이 올라와 있다.

성남시 공식 로고, 시 마스코트인 새남이와 새롱이, 현재 1만원권 지류 이미지인 탄천으로 꾸민 디자인 등이다.

시 관계자는 “통합카드가 발행되면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이용자와 체크카드 성남사랑상품권 가맹점 모두에게 유리해 지역화폐 유통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남사랑상품권 가맹점은 모바일 1만6323곳,체크카드 2만5천274곳,종이류 1만5585곳 등이다.

시는 올해 일반발행 2000억원, 아동수당·청년수당·산후조리비 등 정책발행 662억원 등 모두 2662억원 규모의 지역화폐를 발행할 예정이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