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구로 어린이들 능골산서 맘껏 뛰논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세 번째 유아숲체험원 3월 개장
자연 소재 활용한 놀이시설 갖춰


서울 구로구가 자연을 접하기 어려운 아이들에게 숲속에서 뛰어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세 번째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했다.

구로구는 고척동 산 8번지 일대에 약 1만㎡ 규모의 ‘능골산 유아숲체험원’을 최근 준공하고 오는 3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능골산 유아숲체험원에는 기존의 지형과 주변 환경, 자연 소재를 최대한 활용해 통나무 기차놀이대, 통나무 허들, 오르기 시설, 딛고 올라서기, 균형 잡고 걷기, 이야기터, 움집, 나뭇잎 테이블 등을 설치했다. 위험 상황을 대비한 대피소, 안전 휴게시설 등도 갖췄다.

앞서 구는 2015년 개웅산에, 2018년 개봉동 온수도시자연공원 내에 있는 잣절공원에 각각 약 1만 1000㎡ 규모의 유아숲체험원을 열어 운영 중이다. 개웅산 유아숲체험원에는 나무놀이터, 숲속교실, 모래놀이, 쉼터, 흔들다리, 줄타기시설 등이 갖춰져 있으며, 잣절공원 유아숲체험원에는 나무공작마당, 트리하우스, 인디언집 등 테마별 놀이공간과 줄타고 건너기, 밧줄 오르기 등 체험시설, 단체수업을 위한 학습공간 등이 마련돼 있다.

구는 오는 31일까지 올해 유아숲체험원 정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어린이집과 유치원 모두 60곳을 모집한다. 유아숲체험원당 20곳씩 배정되며, 이용 인원은 기관당 25명 이내다. 참여자들은 3월부터 12월까지 주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유아숲체험원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각 시설에는 전문 유아숲지도사가 배치돼 전문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숲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오감을 활용해 자연과 교감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21-01-21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