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신상진 성남시장 당선인 “인수위에 시정 정상화 특위 설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일 신상진 국민의힘 성남시장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배국환 후보와 대결에서 승리한후 꽂목걸이를 목에 걸고 부인과 당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있다. 신상진 후보 캠프 제공

신상진  성남시장 당선인이 전임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장 12년의 시정을 ‘비정상적’이라고 규정하고 시장직인수위원회에 ‘시정 정상화를 위한 특별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신 당선인 측은 “신 당선인이 선거 과정에서 민주당 소속 전임 시장들의 부정부패를 바로 잡고, 비정상적인 시정을 정상으로 돌려 예측 가능한 시정을 펼치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며 “이에 따라 신 당선인이 인수위에 시정 정상화 특별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신 당선인은 지난 1일 지방선거에서 당선이 확정된 직후 “전임 시장들의 부정부패를 청소하고 추락한 성남시의 위상을 회복시키겠다”고 말했다.

시정 정상화 특위에서 다룰 논의 과제에는 지난 대선 과정에서 특혜 의혹 논란이 일었던 대장동 개발사업도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인수위는 내주 초 출범해 시장 임기 시작일 이후 20일 이내인 다음 달 중반까지 운영될 전망이다.

인수위는 행정교육체육·문화복지·경제환경·도시건설 등 4개 분과와 함께 시정 정상화 특위 등으로 구성돼 시의 현안과 조직·기능·예산 현황을 점검하고 새로운 시정 운영의 밑그림을 그리게 된다

인수위는 오는 13일 중원구 사무실에서 현판식을 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인수위원은 지방자치법과 관련 조례에 따라 15명 내외로 구성될 예정이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