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용인시, 12일 일자리 박람회…50개 기업서 330명 채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용인시청 전경.

경기 용인시는 오는 12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올해 두 번째 일자리 박람회를 연다고 6일 밝혔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는 아성다이소, 로지션, 삼성노블카운티, 세라젬, 커피빈코리아 등 우수 기업 50곳이 참여한다.

채용 직종은 반도체 공정 품질관리, 경리·사무, 물류 현장, 바리스타, 홀서빙 및 조리, 요양보호사 등으로, 채용 규모는 330명이다.

참가 기업 가운데 비엘피, 신우에프에스 등 10곳은 키오스크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해 행사 당일 현장을 방문하면 면접을 볼 수 있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현직 멘토와의 만남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멘토와의 만남에는 롯데홈쇼핑, 야놀자, 한국얀센, 현대엘리베이터, 경기도 일자리재단 현직 직원들이 영업 관리, 인사 총무 등 분야별 취업 준비 정보를 알려준다.

박람회에서는 퍼스널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 촬영 부스도 운영된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