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2022 서울신문과 함께하는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광주 팀업캠퍼스서 성황리에 열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7세 우승은 김포 GFA, 1학년 A그룹 우승 월드컵 FC
1학년 B그룹 우승 분당유소년
2학년 우승 강동주니짐, 3학년 우승 킹주니어
4학년 우승 어썸FC, 5·6 학년 우승 강동주니짐
중등부 우승은 엘프만 주니어

‘2022 서울신문과 함께하는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가 30일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팀업캠퍼스에서 열렸다. 사진은 방 시장이 축사하는 모습. 신동원 기자

‘2022 서울신문과 함께하는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가 30일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팀업캠퍼스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방세환 광주시장, 엄기석 필드홀딩스 대표, 강병욱 광주시축구협회장, 한수정 광주시드론협회장 등 내빈과 선수·가족 등 2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시, 경기주택도시공사(GH), 필드홀딩스의 후원으로 열렸다.

대회는 7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총 80개 팀이 참가해 연령별·조별 리그를 치르고, 각 조 1, 2위가 결선 토너먼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광주시를 찾아준 유소년 선수들과 학부모들에게 감사하다”며 “개막에 앞서 어제 이태원 압사 참사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광주시의 행사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어린이들 중에서 제2의 손흥민, 제2의 박지성 선수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엄기석 필드홀딩스 대표는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에 어린이들이 푸른 잔디 위에서 즐겁게 뛰어노는 모습을 보니 저절로 흐뭇해진다”며 “유소년축구의 발전과 나아가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필드홀딩스는 국내 스포츠인프라를 넓히는 한편, 이번 대회와 같은 대규모 선수단과 학부모들의 방문이 이어지는 스포츠이벤트를 기획해 스포츠의 발전과 지역경제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주는 스포츠산업의 모범적인 모델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올해 처음 열린 이번 대회는 올바른 축구문화 정착과 유소년축구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 개최지 팀업캠퍼스는 경기도 산하 스포츠테마파크로 필드홀딩스가 운영하며 THE 포레스트 캠핑장, 야구장 3면, 축구장 1면, 다목적구장 1면, 스포츠체험시설 등을 갖춰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멀티스포츠파크로 널리 각광받고 있다.

대회는 이날 오전 9시 방 시장의 시축으로 시작됐다.

 80개 팀이 참가해 연령별·조별 리그를 치르고, 각 조 1, 2위가 결선 토너먼트를 진행한 결과, 7세 우승은 김포 GFA, 1학년 A그룹 우승 월드컵 FC, 1학년 B그룹 우승 분당유소년, 2학년 우승 강동주니짐, 3학년 우승 킹주니어, 4학년 우승 어썸FC, 5·6 학년 우승 강동주니짐, 중등부 우승은 엘프만 주니어에게로 돌아갔다.

유소년축구팀

유소년 축구팀.


유소년축구팀.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