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도쿄 긴자에 진출한 ‘서울패션위크’ 브랜드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세훈, 개관행사 찾아 “꿈 이뤄”
롯데면세점에 5개 브랜드 입점
“K패션 열기” 日 MZ세대 공략
8년 만에 도쿄도지사 공식면담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27일 도쿄 롯데면세점 긴자점에 입점한 서울패션위크 브랜드 전용관을 방문해 옷을 살펴보고 있다.
서울시 제공

“꿈을 이룬 날이다. 서울이 힙한 도시임을 K 패션이 만천하에 보여 주길 바란다.”

‘서울패션위크’ 브랜드관이 일본 명품 거리인 도쿄 긴자에 문을 열고 현지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28일 서울시에 따르면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 27일 도쿄 롯데면세점 긴자점 내 서울패션위크 브랜드 전용관 개관 행사를 찾았다. 서울패션위크 최초의 아시아 면세점 진출 사례다.

브랜드 전용관에는 총 5개 브랜드가 입점한다. 올해 춘계 서울패션위크에서 바이어가 주목한 ‘다시 보고 싶은 패션쇼 톱5’ 중 얼킨·비엘알블러·아조바이아조 3곳이 이미 들어왔다.

서울패션위크 브랜드 전용관은 지난달 시와 롯데면세점이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만들어졌다. 당시 두 기관은 국내 뷰티·패션산업 유망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는 “긴자를 선택한 건 일본 MZ세대 사이에서 K 패션 열기가 대단하기 때문”이라며 “민과 관이 함께 만든 K 패션 작품을 스타로 만들어 보자”고 말했다.

오세훈 시장은 “꿈을 이룬 날이 아닌가 생각한다. 파리나 뉴욕, 밀라노 등이 넘을 수 없는 벽처럼 느껴졌는데 서울의 패션위크가 진화와 발전을 거듭해 세계 시장을 석권할 날이 머지않았다는 생각이 긴자 한가운데에서 든다”고 화답했다. 이어 “K 패션이 K 콘텐츠와 함께 서울이 ‘힙한’ 도시임을 만천하에 보여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 시장은 같은 날 도쿄도청에서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지사를 만났다. 서울시장과 도쿄도지사가 공식 면담에 나선 건 2015년 고 박원순 전 시장이 당시 마스조에 요이치 지사를 만난 이후 8년 만이다. 도쿄도는 1988년 9월 서울시와 친선도시(옛 자매도시) 협약을 맺어 35년간 활발히 교류해 왔다. 이번 만남이 최근 개선되고 있는 양국 관계의 발전을 견인하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이두걸 기자
2023-06-29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