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가덕도 공항을 이순신 공항으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남도의회, 대정부 건의안 발의
국내 첫 인명공항 추진 여론몰이

부산 가덕도 신공항 건설 예정지.
부산시 제공

경남도의회가 부산 가덕도에 건설되는 신공항 이름을 ‘이순신 국제공항’으로 명명하자는 대정부 건의안을 다음달 임시회에서 채택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에서 처음 사람 이름을 딴 공항이 생길지 주목된다.

경남도의회는 박춘덕(국민의힘) 의원 등 45명이 “가덕도 신공항 공식 명칭 ‘이순신 국제공항’ 지정 촉구 대정부 건의안을 최근 발의했다”고 22일 밝혔다.

박 의원 등은 “동남권 지역발전을 위한 숙원사업인 가덕도 신공항 건설 파급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세계적으로 높은 소구력이 있는 공항 명칭이 필요하다”며 “해외에도 존경받는 역사적 인물들의 이름을 딴 공항이 많다”고 강조했다. 유럽 중심지 프랑스 파리의 ‘샤를 드골 공항’, 미국의 관문으로 통하는 뉴욕의 ‘존 F 케네디 공항’, 이탈리아 로마의 ‘레오나르도 다빈치 공항’ 등을 사례로 들었다.

의원들은 건의안에서 “이순신은 한국에서 가장 위대한 인물의 한 표상으로 수많은 역경을 치열한 고뇌와 노력으로 극복했다는 점에서 한국인의 정신적 근간”이라며 “가덕도 주변 남해안은 이순신 장군의 무패 신화가 깃든 역사적인 지역”이라고 했다.

도의회는 다음달 임시회에서 건의안을 채택해 대통령과 국회의장, 국무총리, 국토교통부 장관, 각 정당 대표, 부산시장 등에게 보낼 예정이다.



창원 강원식 기자
2023-08-23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