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연인·외국인 관광객… 조명·음악 켜지자 신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드론쇼·한방 치유… 영천한약축제 17일 개막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남, 정부에 ‘양파 생육장애’ 재해 인정 건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외국인 관광객에게 정성 쏟는 청주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북도의회, 노인체육활성화연구회 연구용역 마무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신체기능 저하 예방·건강한 노후생활 위한 노인체육 활성화 필요


지난 10일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경북도 노인체육 진흥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한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 경북도의회 ‘경북도노인체육활성화연구회’(대표 임병하 의원). 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도의회 ‘경북도노인체육활성화연구회’(대표 임병하 의원)는 지난 10일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경북도 노인체육 진흥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한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을 수행한 ㈜스노우볼 박상연 연구소장은 노인체육 활성화 방안으로 가상현실 스포츠 게임 콘텐츠 개발 및 보급, 노인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 광역화, 파크골프장 확대를 위한 법령 개정, 폐교재산을 활용한 노인체육시설 신규 공급을 제시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김용현 의원은 “노인뿐만 아니라 장애인의 체육참여 활성화 또한 그 효과가 상당히 기대되고, 보다 넓은 시각으로 체육 활성화 정책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라고 제안했다.

김원석 의원은 “노인인구의 비율이 계속 늘어나는 상황에서 노인체육 분야를 넘어 노인 정책 전반에 대한 점검과 개선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경숙 의원은 “노인체육 활성화는 신체적 기능저하 예방은 물론, 어르신들의 정서적․심리적 안정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므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언급했다.


지난 10일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열린 ‘경북도 노인체육 진흥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한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의회 제공

연구회의 대표인 임병하 의원은 보고회에 참석한 집행부 관계자에게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인체육 활성화에 경북도가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며 “어르신들이 체육 활동에 대한 접근과 참여 기회가 늘어날 수 있도록 보다 세심한 의정활동으로 정책적 뒷받침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