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수서역 남쪽 주차장에 편의시설 갖춘 광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달에 착공, 내년 8월 준공 예정
강서 스탠다드호텔은 업무시설로

서울시 강남구 수서역 남쪽 주차장이 광장으로 변신한다.

서울시는 지난 8일 제17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어 ‘수서택지개발지구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을 원안가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결정으로 수서동 727 외 1필지에 있는 주차장은 광장으로 바뀌게 된다.

수서역 일대는 SRT, 지하철 3호선,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서울의 주요 관문이자 서울 둘레길 대모산 입구가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다. 하지만 보행자를 위한 쉼터와 편의시설이 부족해 시민들이 불편함을 겪었다. 시는 수서역(남) 공영주차장 부지를 활용해 휴게와 편의시설을 갖춘 광장을 조성하고 쉼터, 화장실 등을 설치하기로 했다. 광장 조성사업은 이달부터 공사를 시작해 내년 8월 준공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강서구 등촌동 스탠다드 호텔을 업무시설로 바꾸는 공항로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도 수정가결했다. 등촌동 505-7의 스탠다드 호텔은 2014년 3월 지구단위계획 변경 결정을 통해 용적률을 완화 받아 건립됐으나 지난해 2월 폐업한 후 공실 상태였다. 하지만 이번 결정으로 업무시설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김동현 기자
2023-11-10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