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상암, 가족 여가 공간으로 재창조”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신규 K패스 절반 이상 ‘경기패스’ 가입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8000원에 ‘세계 미식여행’… 19일 성북로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관악구, 고독사 예방·위기가구 발굴 팔 걷었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오지연 하남시의원, ‘제16회 2023글로벌기부문화공헌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따뜻한 마음과 작은 손길로 시작한 ‘봉사’ 인정받아...11일 시상식 열려
“지역 위한 헌신·봉사로 소외계층 삶의 질 향상에 힘쓸 것” 소감 밝혀


하남시의회 오지연 의원(가운데)이 지난 11일 글로벌기부문화공헌대상 조직위원회로부터 ‘제16회 2023글로벌기부문화공헌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남시의회 제공

하남시의회 오지연 의원(국민의힘·비례대표)이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의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함과 동시에 현재까지 소외계층과 노약자를 위한 기부·봉사 등 각 분야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공로를 인정받아 ‘제16회 2023글로벌기부문화공헌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1일 강서구에 있는 스카이아트홀에서 진행된 ‘제16회 2023글로벌기부문화공헌대상’은 글로벌기부문화공헌대상 조직위원회(총재 이경표)가 주최,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 세계 각 나라와 함께 기부 부문에 공헌한 개인·단체를 발굴, 그 공로를 치하하며 기부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자 매년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특히 오 의원은 남다른 의정활동을 하면서도 나눔문화에 대한 애착과 기부, 봉사 확산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한 것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또한 정치에 입문하기 전부터 수년째 (구)하남기독병원 등 의료기관, 소외계층과 어르신 주간보호센터 등을 다니며 노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려 노력하고 있다.

제9대 하남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이후에도 관내 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봉사,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 마사지 및 주변 소외계층 등을 살피고 활동하며 지속해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소통하고 있다.

이날 오 의원은 “드러나지 않더라도 이웃의 곁에서 작은 손길이나마 함께 호흡하며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됐는데 이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소외계층과 약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그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추구를 위한 입법활동에도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