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여수 세계섬박람회 조직위 떴다… 2026년 대회 준비 ‘스타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늘 주민과 함께하는 출범식
내년부터 박람회장 조성 시작


여수세계섬박람회장 조감도

세계인들이 모여 섬의 비전을 토론하는 ‘2026 여수 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출범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조직위원회는 내년부터 섬박람회장 조성과 박람회장 전시 연출은 물론 수익사업과 참가국 유치 등의 역할을 본격 수행하게 된다.

전남도와 여수시는 8일 여수문화홀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섬박람회 개최 준비를 본격화한다.

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2026년 여수 돌산읍 진모지구에서 열리는 행사다. 세계 처음으로 개최하는 섬박람회에는 30개국, 200만명 이상이 참여해 세계 각국 섬의 매력을 공유하고, 발전 가능성을 모색한다.

여수섬박람회 조직위는 김영록 전남지사와 정기명 여수시장을 공동위원장으로,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20여 명의 임원진과 1처 2본부 1실 8부 형태의 사무처로 구성된다. 행사 시기 확정, 행사장 조성과 운영, 참가국 및 관람객 유치 등 박람회 전반을 총괄한다.

조직위원회는 우선 내년부터 18만㎡에 이르는 섬박람회 주행사장 조성 공사를 위한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또 핵심시설인 8개 전시관의 전시 연출을 위한 실시설계와 구성에도 속도를 낸다.

전남도와 여수시는 7월 17일부터 31일간 열기로 했던 섬박람회 개최 시기와 기간을 폭염과 태풍철을 피하고 관람 일수를 늘려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2개월 간 개최할 수 있도록 행안부에 승인을 요청해 놓고 있다.

이날 출범식에는 공동 조직위원장인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정기명 여수시장을 비롯해 주무부처인 행정안전부 관계자와 시민 등 각계각층이 참석해 조직위 성공에 힘을 싣는다.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세계 최초의 섬박람회로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함께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행안부는 조직위원회와 함께 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여수 류지홍 기자
2023-12-08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