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저출생 극복”… 100개 사업에 1조 20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송도세브란스병원 또 개원 연기 요청… 인천 연수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풍수해 계절 앞둔 은평 ‘유비무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창원 원이대로 ‘S BRT’ 내일 임시개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북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송곳질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대구경북정신요양시설 체육대회·미용아카데미 사업 전액삭감 따져


박선하 경북도의회 의원

박선하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국민의힘·비례)은 지난 11일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보조사업자 사업 포기로 미추진된 사업을 지적하고 향후 경북도 차원의 대안 마련을 주문했다.

복지건강국에서 2023년 계획한 ‘대구경북정신요양시설 체육대회’와 ‘미용아카데미’ 사업의 경우 보조사업자인 한국정신요양시설협회 경북대구지회와 대한미용사회중앙회 경북지회 사정으로 사업추진을 못 한 이유를 따져 물었다.

박 부위원장은 보조사업자의 사업 포기에 따라 사업비 전액이 감액 편성되어 도민의 세금으로 편성된 소중한 예산이 사장되지 않고, 재발하지 않도록 보조사업 예산 편성 시 사업계획을 사전에 자세히 검토하고 편성 이후에도 보조사업자의 사업추진 현황을 수시로 점검해달라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향후 의정활동에서도 도민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과 예산인지 심도 있게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들어 소중한 도민의 세금이 허투루 쓰이는 일이 없도록 본연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