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두바이 첨단기술 교류”… 스타트업 중동 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달 재가동 앞둔 세종보… 환경파괴 vs 레저공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방 부지 교통대책 놓고 광주·사업자 ‘쩐의 전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86년 만에 폐역 앞둔 군위 화본역… ‘가장 아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상의 “갑진년 기회도시로 도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광주상공회의소가 3일 오전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한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주요 정계인사와 상공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갑진년 새해를 맞아 주력산업 고도화와 미래 성장 동력 육성으로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를 만듭시다.”

●‘신년인사회’에 400여명 참석 성황

광주상공회의소가 3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2024년 신년인사회’에서 주요 정계인사와 상공인들이 이같이 다짐했다. 신년인사회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를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기업인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정창선 광주상의 회장은 “지난해는 주요 국가들의 긴축재정으로 글로벌 경기침체가 지속됐지만 광주전남은 희망의 실마리를 찾는 뜻깊은 한 해였다”면서 “광주 핵심사업인 자동차 산업이 미래차국가산업단지로 신규 지정됨으로써 자동차 선도도시로서의 위상을 더 확실히 했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글로벌모터스가 누적 생산 10만대를 돌파하고, 전기차 생산시설을 구축하는 등 광주가 명실상부한 미래차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기 시작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주력산업 고도화·성장 동력 육성 강조

강 시장은 신년사에서 “대유위니아 경제위기, 중대재해 사망사건으로 인한 기업중단 위기 등 큰 위기도 있었지만, 복합쇼핑몰 3종 세트도 본궤도에 올랐고, 군공항 이전도 특별법 제정, 전남도와의 합의로 큰 진전을 이뤘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지정받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와 미래차국가산단의 성과를 기반으로 미래차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글·사진 광주 서미애 기자
2024-01-04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