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사청문회 거치지 않은 세종문화관광재단 대표 임명 비판 잇따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세종시의회 의원들이 세종문화관광재단 신임 대표 후보 인사청문회 시행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시의회 제공

세종시의회와 지역 시민단체가 세종문화관광재단 신임 대표 후보 인사청문회 시행을 촉구했다.

시의회는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세종시는 관련 조례에 따라 세종문화관광재단 신임 대표 후보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즉각 시행하라”고 밝혔다.

시의회는 “최민호 시장은 임원추천위원회의 만장일치로 추천됐기 때문에 인사청문회는 필요 없다는 논리로 문화관광재단 대표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사실상 무산시켰다”며 “인사청문회를 거치지 않은 임명 강행과 협치 실종에 강력히 유감을 표명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문화관광재단 대표는 인사청문회 제도 도입후 최초의 기관장 임명 건”이라며 “법과 제도, 시민과의 약속, 의회와의 협치를 무시하는 궤변과 독단·독선·독주를 지금 당장 멈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종참여연대도 이날 성명을 내고 “광역은 물론 기초 단위까지 인사청문회를 하라는 법의 주문에도 불구하고 세종시는 문화관광재단 신임 대표 후보에 대한 청문회를 거부하고 있다”며 “이는 인사청문제 도입 취지에 대한 몰이해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세종 이종익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