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세종 ‘소상공인 육성 거점’ 라이콘 타운 1호점 오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조치원에 체험 공간·상담실 갖춰
예비·기존 소상공인들에게 개방

세종시 상권을 이끌 유망 기업 육성을 위한 ‘라이콘(LICORN) 타운’ 1호점이 4일 조치원읍에서 개소했다.

라이콘 타운은 라이프스타일과 로컬 이노베이션 유니콘 합성어다. 소상공인 창업과 혁신을 돕기 위한 라이콘은 기존 기술 기반 창업과 달리 기업가형 소상공인 창업 지원 거점으로 활용된다. 이날 문을 연 라이콘 타운은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에 선정돼 설치됐다.

내부는 체험형 공간·창업상담실·강의실·스튜디오 등을 갖춰 창업 체험과 상담 등을 할 수 있다. 청년 등 예비 소상공인뿐 아니라 일반 소상공인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세종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 운영해 청년 창업인을 위한 청년창업관, 청년창업주택 등과 연계로 이들의 정주여건 개선도 지원할 계획이다.

개소식에 참석한 최민호 세종시장은 “라이콘 타운은 세종시의 창업 경쟁력 확보와 지속 가능한 창업생태계 구축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청년들이 지역에서 창업하고 일자리를 지속해 창출하는 기반이자 일하고 즐기며 생활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2022년 기준 세종시 소상공인 사업체와 종사자는 2만 2000여개와 3만 8000여명으로 2021년에 비해 8.7%와 4.4% 증가했다.


세종 이종익 기자
2024-03-05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