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호도·녹도·외연도 외딴섬 주민 삶의 질 개선…여객선 운항 시간 조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민권익위원회 주재 현장 조정 회의가 열리고 있다. 보령시 제공

충남도와 보령시는 섬 지역 주민 이동 편의를 위해 동절기 여객선 운항 시간을 1시간 앞당긴다고 15일 밝혔다.

대천항과 호도·녹도·외연도를 오가는 여객선은 동절기(11∼2월)에는 대천항에서 낮 12시에 하루 한 번, 하절기(3∼10월)에는 오전 8시와 오후 2시 두번 출발한다.

호도·녹도·외연도는 대천항에서 각각 22.5㎞, 26㎞, 40㎞(직선거리 기준) 떨어져 주민이 육지까지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은 여객선이 유일하다.

동절기에는 대천항을 출발한 여객선이 호도·녹도·외연도를 거쳐 오후 4시께나 대천항에 다시 도착하다 보니 주민들이 관공서나 은행, 병원 방문에 시간이 촉박하다는 문제가 있었다.

국민권익위원회 주재 현장 조정 회의에서 김동일 보령시장과 주민대표, 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보령운항관리센터장이 대천항을 출발하는 여객선 동절기 운항 시간을 오전 11시로 변경하는 데 합의했다.

여객선 운항 관계기관과 주민이 참여하는 협의체도 구성해 연 2회 정기 회의와 수시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김동일 시장은 “앞으로도 섬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보령 이천열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