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10년 안된 부산 영도고가교 “긴급 보수” 진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0곳 안전성 평가 D등급 받아

완공된 지 10년도 안 된 부산 영도고가교 일부 구간에 긴급한 보수·보강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시와 부산시설공단은 영도고가교 정밀안전진단 용역 결과 종합 D등급으로 평가됐다고 20일 밝혔다. D등급은 주요 부재에 결함이 발생해 긴급한 보수·보강이 필요하며, 사용 제한 여부를 결정해야 하는 상태다.

영도고가교는 영도구를 관통해 부산항대교와 남항대교를 연결하는 길이 2.4㎞ 왕복 4차로 도로다. 용역 결과를 보면 갓길과 비상주차대 구간 10곳이 안전성 평가에서 D등급을 받았다. 이를 제외한 도로 나머지 구간은 상태가 양호한 A등급이었다.

영도고가교에서는 2013년 12월 비상주차대가 붕괴되면서 작업자 4명이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일어나기도 했다. 이번에 문제가 된 곳과는 다른 구간이다.

시는 본선에는 문제가 없다는 결과에 따라 차량이 평소처럼 주행할 수 있게 했다.

안전 등급이 낮은 구간에는 차량이 접근할 수 없도록 교통안전 시설물을 설치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최대한 빠르게 보수·보강할 수 있도록 시공사와 협의하고 있다”며 “보강이 완료되면 종합등급이 B(양호) 이상으로 올라갈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 정철욱 기자
2024-03-21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