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지역별 담당자 전화 연결에서 대표번호 ARS를 통한 보증금 문의, 임대료 문의, 계약 관련 문의 등 3가지 유형으로 세분화해 안내하게 된다.
또 입주희망자, 입주자, 임대인 등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전화응대 설명서를 제작하고, 동시 통화 가능 콜 회선을 늘림에 따라 지연 응대, 전화 돌리기 등 고객 불편이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경기주택도시공사 전세 임대 계약유지 세대는 2만 호이며, 올해 말까지 신규 계약 4,000호를 추가로 공급할 예정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 관계자는 “연령층이 높은 전세 임대 고객들이 ARS를 통해 정확하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7월부터 베이비부머 인턴을 활용해 즉시 응대할 수 있는 통화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안승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