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수원, 6일 ‘정조 능행차’ 공동 재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가락시장 남북 측에 ‘가로공원’ 신설… 힐링 산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등포동 공공복합센터 개관… 행정 넘어 복지·문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용산에 오면 13개 국어 동시통역 ‘터치’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전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 HD컴퍼니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지죽도·죽도 앵커조직과도 상생 협약


선복섭(오른쪽) 전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장과 김옥균 HD컴퍼니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 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순천시 풍덕동에 위치한 전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가 지역 기업들과 잇따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상생 발전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전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는 지난 7일 전남 사회적경제기업의 베트남 수출 판로지원을 위해 HD컴퍼니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전라남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수출품목 발굴과 해외 바이어에 전남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정보 제공, SNS 등을 통한 글로벌 홍보로 잠재적 고객 발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 전라남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해외 인지도 상승을 위한 마케팅 등 양 기관의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손을 잡았다.

선복섭 전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장은 “양 기관이 유기적 협력을 통해 전라남도 사회적경제기업의 해외 수출을 촉진하고 판로개척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는 이날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지죽도·죽도 앵커조직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두 기관은 건강한 먹거리 공급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생 발전 협력을 맺었다. 앞으로 어촌 신활력증진사업의 사회적 경제기업 정착과 사회적경제·앵커조직의 정책 및 학술 연구 지원, 지죽도·죽도 생산품의 온라인 입점과 온라인 판매 활동 활성화 등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한편 전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기업의 마케팅 및 판로확대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전력을 쏟고 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고른 성장을 촉진하는 중추적 역할을 위해 판매 컨설팅과 온·오프라인 유통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순천 최종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