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소비지출액 3만1436원→4만5003원 지난해부터 프로그램 차별화 등에 나선 충남 아산의 ‘성웅 이순신 축제’가 방문객 증가 등 성과를 내고 있다.
아산시는 성과보고회 결과 지난 4월 개최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관람객 수는 총 42만명으로 2023년 대비 64%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산시 인구 38만8472명보다 많다.
숙박비·식음료비·쇼핑비 등 소비지출액도 2023년 1인 3만1436원에서 4만5003원으로 늘었다. 시는 발전된 볼거리와 놀거리로 방문객 수 증가와 소비지출액도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방문객 368명을 대상을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7점 만점)도 지난해 5.31점에서 5.56점으로 높아졌다. 반면, 접근성과 주차 부분은 지난해보다 0.16점 하락했다. 이순신 장군이 성장하고 영면한 아산시는 코로나19로 4년 만에 열린 지난해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를 기점으로 군악·의장 페스티벌 등 프로그램 개혁을 단행했다.
올해 축제는 충무공이순신장군배 전국 노젓기대회와 백의종군길 전국 걷기·마라톤 대회, 포레스텔라의 영화 ‘노량’ OST 공연 등으로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4월 24부터 28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온양온천역, 현충사, 온양민속박물관 일원에서 열렸다.
아산 이종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