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병주 서울시의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의혹 불식시켜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전병주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1)은 지난 2일에 열린 서울특별시의회 제303회 정례회 제1차 교육위원회에서 그동안 논란이 됐던「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에 대해 다시 한 번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지은 지 40년 이상 된 노후 학교를 개축 또는 리모델링하는 사업이다. 이는 교육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한국판 뉴딜사업 중 하나이며 디지털 교육 기반을 갖춘 교육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친환경사업이다.

전 의원은 김규태 부교육감에게 “2019년도 학교단위공간혁신의 명칭 속 ‘혁신’ 이라는 단어로 인해 학부모들이 혁신학교로 오해하고 있다”며, “교육청은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혁신학교와는 별개사업임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고 지적했다.

추가적으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선발과정에서도 안전점검등급에 대한 의혹이 있었다.

서울시교육청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사업 중 개축대상 93개교를 선정했을 때, 안전점검등급을 고려해 선발했다고 밝혔지만 선정 기준을 확인해본 결과, 안전점검등급이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또한, 서울시교육청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선정 철회를 요구한 9개 학교 중 기존 안전점검등급 C등급을 받은 3개 학교에 대해 다시 한 번 정밀점검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일각에선 “재점검을 하는 것은 의도적으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선정을 강요하는 것과 다름없다” 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전 의원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선정기준에 안전등급을 포함하지 않아 의혹을 불러일으킨 것에 대해서 확실하고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사업을 이어나가길 바란다”며 “정밀안전점검에 대한 설명도 필요해 보인다”고 했다.

또한 전 의원은 “각종 의혹을 불식시키기 위해 홍보비 예산을 책정한만큼 자세하고 구체적인 그리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사업 추진에 문제없도록 바란다”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