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 도의원은 “2014년 광역버스 입석금지 정책이 시행된 이후 입석률 추이를 확인해보면, 광역버스 입석비율은 전체적으로 감소하였으나 여전히 출퇴근 시간대 입석으로 인해 승객들의 안전은 위협받고 있다”며 교통국 차원에서 입석률 제로화를 위한 향후계획을 물었다.
허남석 교통국장은 “출퇴근 시간대 입석관련해서는 계속해서 확인하고 있으며 2층버스 및 경기프리미엄버스 도입을 통해 점차 완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답했다.
이에 권 도의원은 “실제 현장에서는 운수종사자들이 승객들에게 입석에 따른 위험을 설명하며 다음 버스 승차를 권유하더라도 승객들의 거부 및 항의 등으로 애로사항이 있는 상황이다”며 교통국의 실제 현장확인과 함께 현장의 목소리 반영을 주문했다.
다음으로 권 도의원은 도내 버스업체별 정비인력 현황을 설명하며 “현재 자료의 인력구성으로 정비를 진행한다면 특정 업체의 경우 1명이 혼자 대다수의 버스를 정비해야하는 상황”이라며 “도민의 안전과도 직결되는 사항인 만큼 버스정비가 철저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제 어떤 방식으로 정비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해달라”고 요청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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