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 갈 곳 없는 지자체 99곳… “정부 차원 공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유네스코 연속유산 관리권 잡기, 지자체 간 ‘이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 세계서 인정받은 ‘건강 도시’ 노원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상사화 만개… 붉게 물든 마포의 가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민간·공공 협력으로 사회적가치 확산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SK 수펙스(SUPEX)추구협의회 SV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 사회적기업 등 성장 및 역량강화 지원, 사회적가치 확산 기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정현곤)은 6월 26일(수)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SK 수펙스(SUPEX)추구협의회 SV위원회(위원장 지동섭)와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 및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사회적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기업 등 대상 ▲우수 상품 발굴 및 판로 확대, ▲경영 자문 협력, ▲국제협력,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어워드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우호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기업이 창출하는 사회적가치를 측정하는 사회적가치지표(SVI)와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사회성과를 화폐단위로 측정하고 금전적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사회성과인센티브(SPC, Social Progress Credit)의 성과 데이터를 공유하여 지표 비교분석 및 개선사항 도출 등 연구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24년부터는 전국에 19개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가 설치된 만큼 사회적가치 창출의 지역확산에 공동협력하기 위해 전국 성장지원센터(“소셜캠퍼스 온”)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지역 사회적기업의 성장과 발전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정현곤 원장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SK가 그간 선도적으로 사회적기업 등을 지원하고 자원연계·협력을 통해 사회적가치를 확산하는데 기여해온 점을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SK와의 협력을 통한 사회적가치 확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공공·민간과의 우수한 상생모델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사회적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성장지원팀  이인주(031-697-7761)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