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S밸리, 서울시 벤처·창업 특정개발진흥지구 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중구, 신당10구역 조합에 ‘불법 홍보 행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송파구 홍보조형물, 미디어아트로 새단장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강동 “걷고 싶은 공원으로”… 황톳길 2곳 더 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립고궁박물관에서 라인프렌즈 캐릭터 ‘샐리’와 만나요(10.25~11.7.)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가유산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정용재)은 주식회사 IPX(구 라인프렌즈, 대표이사 김성훈)와 10월 25일부터 11월 7일까지 박물관 야외 은행나무 일원(서울 종로구)에서 가을 문화행사 「샐리와 친구들의 고궁박물관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
* 행사 시간: 10.25.(금) ~ 11.7.(목), 10:00 ~ 17:00

이번 행사는 서울의 가을 명소 중 하나인 국립고궁박물관의 야외 은행나무를 배경으로 라인프렌즈의 반전 매력 캐릭터 ‘샐리(SALLY)’와 박물관 소장 유물들을 활용하여 국가유산을 재밌고 친근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행사 기간 동안 박물관 은행나무 앞 야외공간에는 붓을 든 샐리 대형 풍선(벌룬)이 상시 설치되며,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임금의 옷인 곤룡포를 입은 샐리의 인형탈도 만날 수 있어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기념촬영도 할 수 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샐리와 찍은 기념사진과 함께 국립고궁박물관(@gogungmuseum), 라인프렌즈(@linefriends) 계정을 걸어 인증한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라인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10월 26일에는 관람객들이 박물관 소장 유물과 라인프렌즈 캐릭터그림을 직접 색칠해볼 수 있는 특별한 행사도 마련되며, 색칠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는 라인프렌즈 기념품(스티커와 포토 카드, 소진 시 종료)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하여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을 참고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된다.

국가유산청 국립고궁박물관은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하는 가을 나들이를 통해 관람객들이 궁궐 문화를 즐겁게 체험하며 뜻깊은 추억을 가져가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국내외 관람객들이 국가유산을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이어갈 것이다.







< ´샐리와 친구들의 고궁박물관 나들이´ 포스터 >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