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박원석 “박근혜 외사촌 일가 민속촌 특혜인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근혜측 “사실무근..전형적 흠집내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박원석(무소속) 의원은 5일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의 외사촌 일가가 국책사업으로 조성된 한국민속촌을 특혜 인수해 이를 기반으로 수천억원대 부동산 재벌이 됐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기획재정위의 기획재정부 국감 보도자료에서 이러한 의혹을 제기했다.

박 의원은 “박 후보의 외사촌 형부인 정영삼(76)씨가 박정희 정권 시절 한국민속촌을 특혜 인수했다”면서 “정씨는 한국민속촌을 기반으로 재산을 증식했고 정씨 일가가 소유한 7개 기업의 총자산은 2011년말 기준 4천529억원에 달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에 따르면 1974년 민자 유치 방식으로 진행된 한국민속촌 건립 사업에는 당시 정부 예산 6억8천만원과 민간업체 기흥관광개발의 자금 7억3천200만원이 함께 투입됐다.

기흥관광개발은 투자 대가로 한국민속촌의 운영권을 확보했으나, 자금난을 겪다가 이듬해 정영삼씨가 운영하던 세진레이온에 인수됐다는 게 박 의원의 주장이다.

이에 대해 박 후보측은 “사실무근”이라며 “흠집내기 정치공세”라고 반박했다

박 후보측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박 후보가) 알지도 못하는 사안들”이라며 “박 후보가 외사촌도 잘 모를 상황에서 외사촌의 형부까지 어떻게 알겠느냐”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런 식으로 대선후보의 ‘사돈의 8촌’까지 검증하려는 것은 전형적인 흠집내기”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