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박근혜 “한광옥, 통합ㆍ화합에 헌신 결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치 참여 아니다”..”조만간 국민대통합위 등 추가 인선”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5일 ‘김대중 정부’에서 청와대 비서실장을 지냈던 한광옥 전 민주당 상임고문이 자신의 대선캠프에 공식 합류한 것과 관련, “시대적 요구를 이루기 위해 기여하고 헌신해보겠다는 큰 결단을 한 것”이라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정부 과천청사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의 기획재정부 국감에 참석한 뒤 퇴장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이 시대가 가장 요구하는 것은 통합과 화합을 이뤄내는 것이고, 한 전 실장이 이런 취지에 동의했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역대 정부가 그 일(통합과 화합)을 이뤄내지 못했기 때문에 계속해서 갈등과 분열이 지속되고 있는 것”이라며 “그것은 어떤 단절 등을 통해 해결하거나 치유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며, 저는 통합과 화합을 꼭 이뤄내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한 전 실장은 정치하러 이번에 (캠프에) 들어오거나 참여하는 게 전혀 아니다”며 “시대적 큰 요구, 해결하지 않고 넘어갈 수 없는 과제를 잘 해보겠다, 화합과 통합의 일을 하러 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같은 발언은 안대희 정치쇄신특위 위원장이 “무분별한 비리인사 영입은 납득할 수 없다”고 말하는 등 당 일각의 반발 조짐을 감안해 논란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추후 외부인사 영입 계획에 대해 “다른 몇 분을 또 영입해 (한 전 실장이) 다른 분들과 함께 화합을 이끌어 가실 것”이라며 “이번 주말이나 다음주 초 등 조만간 국민대통합위원회를 비롯한 나머지 인선을 발표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당 일각에서 ‘새판짜기론’이 제기된 점을 의식한 듯 그는 “지난번 (중앙선대위) 인선이 다 된 게 아니다”면서 “끝난 게 아니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