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신안군, 섬 생물자원으로 화장품 개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과 상생 사업으로 수국과 동백 포인트팩 개발


신안군과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이 공동으로 신안지역 생물자원을 활용한 포인트 마스크팩 화장품을 개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안군과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이 공동으로 신안 섬 지역 생물자원을 활용한 포인트 마스크팩 화장품을 개발했다.

이번 화장품 개발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의 지역 상생 리빙랩 연구와 신안군의 색깔을 입힌 특색있는 섬을 만드는 사업을 연계한 성과다.

신안군과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제품 개발 과정에서 흑산도와 도초도에서 채집한 수국과 동백의 생리활성분석과 대체동물모델 실험을 수행, 각 잎의 추출물에서 항산화와 항균 효과를 확인해 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성공했다.

특히 동백잎 추출물에는 항노화 효과까지 있는 것을 확인했다.

신안군은 이번 화장품을 지난 20일 신안군 자은도에서 열린 “대한민국 문화의 달” 행사에 참여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처음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신안군과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신안의 섬 생물자원 활용 소재를 지속적으로 발굴, 개발해 지역 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견인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우량 군수는 “앞으로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과 협업하여 도서와 연안 유용생물자원 연구를 통해 지역브랜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안 류지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