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민주당 염태영 예비후보, “윤·한 갈등, 진심이라면 김건희 여사 특검 수사 이뤄져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염태영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수원무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갈등설에 대해 “윤-한 갈등이 진심이라면 김건희 여사에 대한 특검, 수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염태영 예비후보는 22일 “대통령 부인 문제로 나라가 어지럽고, 급기야 대통령과 여당 대표가 이 문제로 싸우고 있다”고 했다.

염 예비후보는 “무슨 논쟁이 필요한가. 대통령 부인이라도 명품백을 선물로 받았으면 수사를 받고, 주가조작 범죄를 저질렀으면 특검을 받아야 한다”며 “그게 민주주의 국가”라고 강조했다.

그는 “대한민국 수준이 독재자 마르코스와 이멜다가 군림했던 80년대 필리핀 수준으로 돌아가는 것도 아니고, 정말 얼굴 들기가 부끄럽다”며 “한동훈 위원장은 본인이 강조한 대로 대통령 부인 문제를 국민 눈높이에 맞게 조치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그래야 한동훈 위원장과 대통령실의 갈등이 일각의 분석처럼 ‘짜고치는 쇼’가 아니라, 한동훈 위원장의 진심이라는 것을 믿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염 예비후보는 “국민 눈높이는 김건희 여사의 단순한 사과가 아니라, 주가조작 특검과 디올백 수사를 받아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기 바란다”며 “대통령 부인을 둘러싼 의혹은 사과의 대상이 아니라, 수사의 대상이라는 것이 국민 일반의 생각”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께도 말씀드린다. 이 나라는 김건희 여사의 나라도 아니고, 김건희 여사는 죄를 지어도 벌을 받지 않는 마리 앙투아네트도 아니다”며 “대통령 부인의 일로 나라를 혼돈에 빠트린 독재자로 역사에 기록되지 않길 바란다”고 했다.

염 예비후보는 “그러려면 지금 바로 국민의힘에 김건희 특검을 수용하라고 지시하고, 디올백 명품 수수에 대한 수사도 받도록 조치하시기 바란다”며 “나라의 발전과 국민의 행복을 놓고 겨루어야 할 총선이 대통령 부인의 탐욕 문제로 온통 뒤덮히고 있는 것은 정말 불행한 일”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우리 모두는 이번 총선이 김건희 여사 총선이 되지 않도록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대통령 부인 문제는 국민 눈높이에 맞게 처리하고, 여야 각 당은 위기에 빠진 민생과 평화를 지키는 총선이 되도록 좀 더 정책 경쟁에 나설 수 있길 바란다”고 힘줘 말했다.

임태환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