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병수 김포시장 “계양천 벚꽃축제…명품수변도시 조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6~7일 진행된 김포 계양천 벚꽃 축제. 김포문화재단 제공

“계양천 벚꽃길을 시작으로 명품 수변도시를 만들겠습니다.”

8일 김병수 김포시장은 최근 다채로운 경관 조명 공사를 마친 경기 김포시 계양천에서 이틀간 진행된 벚꽃 축제를 거론하며 이처럼 밝혔다.

김 시장은 “계양천 벚꽃 문화행사를 통해 수많은 시민 분들께 봄의 즐거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내년부터는 김포시가 직접 김포문화재단과 함께 더욱 알찬 기획으로 연속성을 갖고 매년 축제를 개최해 점차 김포시를 명품수변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포문화재단에 따르면 김포시 계양천 산책로 일원에서 지난 6~7일 이틀간 열린 ‘2024 계양천 오롯이 벚꽃’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축제 현장. 김포시 제공

금파로 계양천 산책로 일원에서 개최된 이번 문화행사는 캐릭터 아치, 공룡존, 마블존 등 에어 벌룬 포토존을 설치하고 통기타 공연을 비롯해 재즈, 팝페라, 해금, 벌룬 버블, 마술, 솜사탕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공연을 진행해 이목을 끌었다.

특히 국내 유명 퍼포먼스팀 ‘라퍼커션’의 브라질 타악 퍼레이드에는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이 함께 “김포 사랑”을 외치며 한층 활기를 더한 것으로 전해졌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 A씨는 “김포에 이런 ‘벚꽃 맛집’이 있다는 걸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울시민 B씨도 “올해는 여의도 말고 새로운 곳을 찾아 계양천으로 왔다. 똑같이 붐비지만 하천가를 걸으며 야간경관을 감상하니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명종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