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문수 위원장, 4.18.(목)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와 관계자 간담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인천지역노동자 권익 향상을 통해 인천을 세계초일류도시로


김문수 위원장, 4.18.()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와 관계자 간담회 




경제사회노동위원회(위원장 김문수, 이하 경사노위’)4.18.() 11, 인천광역시 근로자복지회관(인천 남동구 소재)에서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 관계자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의 고용·노동현안은 물론, 지역 사회적 대화 활성화와 중앙-지역의 협력 방안 등에 대한 인천 노동자의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김문수 위원장은 인천은 세계적인 공항첨단 산업분야의 메카. 만의 특화된 지역경제 생태계 구축을 통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노동자의 권익 향상에 노사정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면서,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 인천을 세계초일류도시로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경사노위는 지난 2.6.() 본위원회를 개최해 지속가능한 일자리와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적 대화의 원칙과 방향 선언문에 합의한 바 있으며, 지역별 간담회를 통해 중앙과 지방이 함께 하는 사회적 대화 활성화에 노력해왔다.


경사노위는 이번 간담회 이후에도 제주 등 현장을 찾아 지역의 목소리를 중앙 차원의 사회적 대화에 담는다는 계획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