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부터 열까지 좋은 것은 모두 벤치마킹(본 따르기)
- 김경안 청장, 시화지구 현장에서 새만금 사업 발전 모색 -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은 2월 21일 김경안 청장을 비롯해 직원들이 경기도 시화지구 현장을 방문하여 시화지구 사업의 노하우(비법)를 배우고 관계기관과의 협력 가능성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ㅇ 시화조력발전소를 찾은 김경안 청장과 직원들은 방조제 여건과 조력발전 시설의 건설 과정, 발전량 등의 현황을 청취했으며, 시화지구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달전망대에 올라 조력발전을 통한 시화호 수질개선과 관광부지 개발 상황 등을 확인했다.
ㅇ 또한, 송산그린시티 현장을 둘러보면서 주거, 산업, 관광시설이 융복합된 첨단복합단지 조성 사업에 대한 현황을 파악했다.
□ 한국수자원공사와는 시화조력발전소에 따른 재생에너지 공급 및 수질개선 효과, 첨단복합단지 조성을 위한 친환경 정주 여건, 기후변화 대응, 해양관광레저 계획 등의 사업 전략을 공유 받으면서 향후 새만금 사업과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 지역에서도 청정에너지사업 및 첨단복합단지 개발사업 등의 성공 사례가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검토가 필요하다."라면서, "사업 여건과 개발목표가 비슷한 시화지구 개발 경험 등에 대한 공유를 통해 안전하고 성공적인 새만금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