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박환희 운영위원장, 노원구 공릉동 민생현장 방문 2일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환희 서울시의원(앞줄 왼쪽 두 번째)

서울특별시의회 박환희 운영위원장(국민의힘·노원2)이 지난 18일에 이어 19일에도 노원구의회 유웅상·김기범 의원과 함께 공릉동 민생현장 방문을 이어갔다.

과거 서울북부지방법원 및 검찰청 부지에 위치한 서울여성공예센터, 서울생활사박물관, 서울창업디딤터 등과의 간담회에서 박 위원장은 “지법·지청 이전에 따른 인구공동화와 도시슬럼화 등이 공릉동 경제와 생활여건의 침체를 초래했다”며, 이전 부지에 위치한 3개 공공기관이 공릉동 인근 주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서울시 예산이 투입되는 3개의 공공기관이 공릉동에 위치해 있는 만큼, 그 존재 이유를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어야 하고, 공릉동 인근주민과의 상생과 협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민간주도로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3개 기관에서 전시회, 체험 활동, 취업 지원 등 주민친화형 각종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한다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공릉어르신복지센터 간담회에서 업무보고와 애로사항 등을 청취한 후 “박 위원장은 대규모보다는 소규모 형식의 다양한 복지관이 확대되어야 하고, 관내 유휴공간과 시설 등을 활용해 어르신 복지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으며, 농수산식품공사 전문위원의 경력을 살려 복지센터와 공사 간 신선한 과일 제공 등을 위한 MOU 체결 등을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동네 치안을 담당하고 있는 화랑지구대 간담회에서 박 위원장은 “범죄로부터 안전한 공릉동을 만들기 위해 CCTV, 가로등, 주택가 비상벨 등을 더욱 확대해 나가는 한편, 자치경찰제가 도입된 만큼 시민 안전의 초석인 현장 근무자들의 근무여건 개선 등을 위해 행정자치위원으로서의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돗가비마을을 방문한 박 위원장은 주민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주요 현황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박 위원장은 “마을 유지·관리와 운영, 각종 행정업무 처리 등을 자체적으로 해 나가는데 상당한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녹색생태도시 노원의 상징이자 시민 힐링 공간인 경춘선숲길방문자센터 간담회에서 업무 현황과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한 후 박 위원장은 “시민의 니즈(needs)를 반영한 구간별 편의시설, 관리직원 사무공간·휴게실 등 확충, 장애인 이동 여건 개선 등을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인근 주민을 포함한 민간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스토리가 있는 숲길로 재도약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