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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청사 ‘소통·상생’ 돋보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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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청사관리소가 입주기관 직원을 대표한 대공연(정부대전청사 공무원연합)의 청사 이용 개선 건의를 적극 수용하면서 소통과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우선 하위직 공무원들의 불만이 높았던 구내식당 월 휴무제와 지하 주차장 직급별 지정제가 이달부터 전면 폐지됐다.

앞서 에너지 절감을 위해 1대로 줄였던 고층(10층 이상) 승강기 운행도 정상화(2대)됐다.

구내식당 월 휴무제는 2008년 11월 정부가 소비 위축에 따른 청사 주변 식당가들의 어려움을 덜어준다는 취지로 시행됐다. 대전청사는 매월 2·4번째 금요일을 외식의 날로 운영했다. 6개 식당 중 지하 양식당과 후생동에서 라면과 김밥 등 스낵 종류만 판매했다. 그러나 구내식당이 문을 열지 않아 불편을 겪는 이들이 생겨났고, 새로운 민원도 제기됐다. 전체가 자리를 비울 수 없는 방호원과 전산·콜센터 직원들은 외식의 날이 달갑지 않다. 점심은 라면 등으로 대신한다지만 저녁까지 분식을 먹기는 부담스러웠다.

식사시간이 짧고 장소 구하기도 어려워 30분 전부터 자리를 비우면서 민원인들의 불만도 제기됐다. 청사관리소는 휴무제 폐지와 함께 대체 메뉴 제공 및 예약식당 개선 등 구내식당의 서비스와 품질 향상도 추진키로 했다. 대전청사와 달리 세종로와 과천청사는 구내식당 휴무제를 유지하고 있다.

‘공정’ 취지에 따라 직급별 주차장소 지정제도 지난 1일부터 폐지됐다. 지하 1층 주차장은 그동안 과장 이상만 이용할 수 있었다.

김민 대전청사관리소장은 12일 “앞으로 보안과 안전관리 문제 없이 자체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적극 수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공연 관계자는 “청사관리소의 마인드 변화를 체감할 수 있었다.”면서 “주차질서 지키기 등 개선된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직원들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정부대전청사 박승기기자 skpark@seoul.co.kr
2011-04-13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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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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