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광장~DDP~우이천 ‘환상의 서울’ 펼쳐진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노원구, 월계동신아파트 임대주택 전량 분양 전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대문구 ‘스마트 안전관리 서비스’로 반지하 가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AI 행정 혁신’ 금천구, 행안부 정책연구 발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女商 출신 초급사무원에서 금감원 얼굴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옥순 원스톱서비스 팀장

여상 출신 초급사무원이 30년 만에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총괄국 원스톱서비스팀장으로 발탁됐다. ‘금감원의 얼굴’로서 민원인을 응대하는 원스톱서비스팀에 여성 팀장이 등용된 것은 처음이다.

3일 금감원에 따르면 이번 팀장급 인사에서 최옥순(51) 자산운용검사국 수석검사역이 원스톱서비스팀장으로 승진했다. 최 팀장은 광주여자상업고를 졸업하고 1986년 당시 증권감독원에 입사했다. 부서의 총무를 담당하는 초급사무원으로 입사했지만, 1995년 전직 시험을 거쳐 정직원이 됐다. 이후 조사·검사역을 거쳐 선임과 수석 등 일반 직급 체계를 따라 승진했다. 주경야독(晝耕夜讀)으로 학업을 병행해 경기대 법대를 졸업하고, 올해 연세대 법무대학원에 입학했다.

원스톱서비스팀은 민원인들을 만나 각종 상담과 안내를 해야 하기 때문에 친절하고 업무 지식이 해박해야 한다. 때로는 악성 민원인도 상대해야 하는 자리다. 최 팀장은 금감원 광주지원 파견 시절 상담 업무를 해 본 경험이 있다. 그는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전화 스토킹과 폭언에 시달린 적도 있지만, 해결책은 설명하고 또 설명해 상대방을 설득하는 데 있다”고 말했다.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2015-03-04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우리가 기후위기 해결사”…성북구 등 동북4구, 기

“기후위기 대응·탄소중립, 미래세대 위한 중요 과제”

광진구, 구민 만족도 97.3% 긍정평가…민선 8기

생활환경 만족도 98.7%로 최고치 ‘5년 뒤에도 광진구에 살고 싶다’…95.7%

1만여명 참가… 중랑 ‘에코 마일리지’ 터졌다

1억원 적립… 서울 최우수구 선정

동대문구가족센터, 2025 가족사업 최종보고회 성료

올해 124개 사업·가족서비스 9000회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