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력·에너지·ICT 사업 협력” 한전·SK텔레콤 MOU 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국전력과 SK텔레콤이 지능형 전력망(스마트그리드) 확산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전력과 에너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전과 SK텔레콤은 3일 서울 중구 SK텔레콤 본사에서 MOU를 맺고 양 사가 보유한 국내 최고 기술을 이용해 전력·에너지·ICT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사물인터넷(IoT)과 빅데이터에 기반한 융복합 기술 및 사업 개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중소기업 동반 성장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빛가람에너지밸리’ 조성 협력, 차세대 인프라 구축을 통한 스마트그리드 확산, IoT 및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창조경제형 신사업 공동 개발, 전력·ICT 융합 기술 기반의 해외 시장 동반 진출 등 4대 분야를 협력 과제로 선정했다.

예를 들어 SK텔레콤이 보유한 연구·개발(R&D) 인프라를 공유해 중소·벤처기업의 연구 공간으로 활용하는 ‘T오픈랩’을 빛가람에너지밸리에 설치해 중소기업의 연구·개발을 적극 지원하는 방식이다.

조환익 한전 사장은 “양 사 산업 간 융복합을 통해 국가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에너지·ICT 신사업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는 등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동현 SK텔레콤 대표는 “국가 차원의 에너지 공급과 소비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2015-09-04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