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현장 행정] ‘상상 놀이터’ 광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나는 야~ 어린왕자·피노키오와 도란도란·콩쥐 눈물 닦아주기…5월, 동화 속 세상으로

“어린이들 모여라” 동화축제

신데렐라, 피터팬, 오즈의 마법사…. ‘동화’는 어른과 아이 모두의 가슴에 지닌 특별한 보물이다. 아이들에겐 바쁜 엄마, 아빠의 빈자리를 채워주는 행복한 상상의 놀이터이고, 어른들에겐 각박한 현실에서도 꿈을 잊지 않게 해주는 유년시절의 끈이다. 동화를 통해 어른들과 아이들의 꿈을 이어줄 순 없을까. 그런 발상에서 출발한 ‘서울 동화축제’가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지난해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서울동화축제’에서 엄마, 아빠와 베개 축제를 하는 어린이들.
광진구 제공

광진구는 다음달 5~7일 어린이대공원에서 ‘2016 서울 동화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어린왕자와 함께 떠나는 동화여행, 나랑 친구 할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30만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동화축제는 2012년 처음 시작하고서 해마다 어린이날을 전후해 열렸다. 처음엔 구 차원의 행사로 시작했지만, 서울시의 대표 축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어린이대공원 곳곳에선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이벤트, 전시 등이 종일 시민들을 맞는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대공원 내부뿐 아니라 외부 도로까지 ‘동화 속 세상’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축제 첫날인 5일에는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사거리부터 대공원 정문 주차장 사이 왕복 6차로(총 420m) 구간을 전면 통제한다. 비워진 도로는 상상의 나래를 펼 대형 스케치북으로 변신해 시민 누구나 분필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개막식은 대공원 정문 무대에서 동화 속 캐릭터 의상을 입은 어린이 1000여명이 입장하며 시작된다. 자신이 좋아하는 동화 캐릭터 분장을 하고 오면 선물을 나눠준다. 백설공주, 콩쥐팥쥐, 피노키오 등 다양한 분장을 한 배우들이 아이들과 전래놀이, 물총놀이 등을 함께 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 마지막 날인 7일 오후 4시에는 ‘내가 동화 주인공’이 진행된다. 사전 예선을 거친 참가자들이 동화 속 캐릭터와 같은 모습의 모델이 돼 본선을 치른다. 그 밖에 다양한 동화를 콘셉트로 한 ‘업사이클 아트’ 전시, 동화 구연과 마술 콘서트 등도 눈길을 끌 전망이다.

서울 동화축제는 지난해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에서 콘텐츠 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김기동 구청장은 “소중한 사람들과 최고의 추억을 선물 받는 세계적인 동화축제가 되도록 앞으로도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2016-04-26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