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박원순 “노량진 수산시장 타협 중재…상인들 손해 보존해주는 방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원순 서울시장이 노량진 수산시장 갈등을 타협해 해결하도록 서울시가 중간에 주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30일 서울 동작구청 초청 강연에서 “수산시장은 이미 지어놓은 것이니 타협해서 해결하는 게 바람직하다”면서 “상인들 손해가 있다면 손해 보전하는 방식으로 타협하는 게 좋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원순 서울시장

그는 “처음 설계할 때 상인들 얘기를 충분히 못 들은 것 같다”면서 “가락시장도 그렇고 처음에 위치 등을 더 잘 설계했으면 좋았을 텐데 상인들 입장에선 좁아지고 위치가 나빠지니 반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또 “우리 사회 갈등으로 인한 경제적 손실이 246조원이라는데 이 돈이면 국공립 어린이집 10만개, 임대주택 90만채, 기숙사 6000개 지을 수 있는 정도”라고 덧붙였다.

한편, 노량진 수산시장 현대화에 반발하는 상인의 모임인 노량진수산시장현대화비상대책총연합회와 동작주민공동대책위원회는 이날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시가 수산시장 문제에 손을 놓고 있다고 비판했다.

유대근 기자 dynamic@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