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 시민 휴식처로 안착… ‘광장숲 2차 조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10월부터 ‘서울지갑’·‘서울시민카드’ 통합된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폭염 속 폐지수집 어르신에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첫 수상스포츠체험교육장 연 동대문… 유소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큰 녀석도 문제없어!’…거미줄에 걸린 도마뱀 먹는 거미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도마뱀과 거미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보통 몸집이 더 큰 도마뱀의 승리를 점치는 이들이 많겠지만, 거미가 사람에게도 치명적인 ‘맹독’을 가지고 있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24일 호주 빅토리아주 이추카에서 촬영된 영상에는 도마뱀을 잡아먹는 거미의 모습이 담겼다. 이 영상은 유튜브 채널 ‘바이럴호그’가 27일 소개했다.

영상 속 도마뱀은 붉은등거미가 쳐 놓은 거미줄에 걸린 상태다. 거미는 도마뱀의 몸을 거미줄로 더욱 칭칭 감고 있다. 이미 거미의 맹독 공격에 한 방 먹은 도마뱀은 꼬리 한 번 움직이지 못한 채 그대로 거미의 먹잇감이 되고 만다.

영상을 공개한 누리꾼은 “집 차고에서 거미줄에 갇힌 도마뱀을 발견했다. 도마뱀은 거미줄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열심히 싸웠지만, 거미줄은 믿기 어려울 만큼 강했고 결국 거미가 승리했다”고 전했다.

한편 호주에서 가장 위험한 거미로 알려진 붉은등거미(Red Back Spider)는 매우 치명적인 신경독을 지녔으며, 이 거미에게 물리면 극심한 통증과 함께 메스꺼움, 구토, 두통, 불안 등의 증세가 나타난다.

사진·영상=바이럴호그/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울 첫 수상스포츠체험교육장 연 동대문… 유소년 카

스탠드업 패들 등 무료 체험 진행 초등생 발굴해 카약 인재 육성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