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어린이집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책길이 갤러리로… 일상 속 노원의 문화 나들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중구, 주민 일상 지킬 ‘설 명절 종합대책’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공지능 시대 맞춘 의류 제작 전문가 키운다…성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성동구, 예비·초기 청년 창업자 대상 ‘창업 마스터 클래스’ 호응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달 성동청년창업이룸센터
실무형 교육 327명 참여


성동청년창업이룸센터에서 지난달 열린 예비·초기 청년 창업자를 위한 ‘창업 마스터 클래스’ 현장.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는 ‘2026 창업 마스터 클래스’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달 22일과 30일 이틀간 성동청년창업이룸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는 총 327명이다.

이번 사업은 정부 지원사업 공고 시기에 맞춰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센터는 교육 기획부터 현장 운영, 참여자 안내, 온라인 송출과 질의응답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높은 참여를 끌어냈다.

1회차에는 오프라인 84명과 온라인 98명이 참여했으며, 2회차에는 오프라인 145명이 참석하는 등 회차를 거듭할수록 관심이 높아졌다. 교육은 센터 2층 강의실에서 진행되는 현장 수업을 기본으로 하되, 소셜미디어(SNS) 라이브를 통한 온라인 교육을 병행해 참여 접근성을 높였다. 온라인 참여자도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응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 내용은 정부 지원사업 준비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시행착오를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1회차에서는 정부 지원사업 통합공고 분석과 사업 선정 전략을, 2회차에서는 예비창업패키지와 초기창업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 등 주요 사업별 대비 전략과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을 다뤘다.

센터는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수요가 높은 주제를 중심으로 후속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실무 교육과 네트워킹, 맞춤형 지원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두루 반영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창업 환경이 한층 더 좋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유규상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인공지능 길, 너도 나도 흔들림 없이… ‘AI 동반

AI 특구버스 운영 점검 나선 전성수 서초구청장

광진구, 청년이 머물고 성장하는 청년정책

취·창업·일자리, 생활복지, 문화교육, 참여소통 4개 분야 30개 사업

“주민이 만든 큰 변화”…영등포구, ‘자원봉사의 날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이웃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의 날 2023~2025년 35회 운영, 총 1165명 참여

형식 빼고 실속 꽉!꽉!… ‘강남스타일 노변담화’

조성명 강남구청장 구정 보고회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